이벤트

Event
04_01



샤론 베잘리 플루트 리사이틀

Sharon Bazaly First Flute Recital


Flute : 샤론베잘리
엠마뉴엘 파우드와 쌍벽을 이루는 아름다운 신성(新星)!
"올해의 연주자상" (독일 포노 포럼 2002)와
"올해의 신인 연주자 상" (프랑스 미뎀 2003)를
둘 다 석권한 최초의 연주자!!

Piano : 로널드 브로티검
포르테 피아노 스페셜리스트
네덜란드 음악상 수상에 빛나는 건반의 황제


*공연개요

 

엠마뉴엘 파후드와 쌍벽을 이루는 이스라엘 출신의 신예 플루티스트인 샤론 베잘리가 2004년 5월 2일 일요일 오후 4시에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첫 내한 독주회를 갖는다. 베잘리는 11세에 플룻을 시작하여, 24세 때에 명지휘자 주빈 메타의 초청으로 이스라엘 필하모닉과 협연무대를 가졌다. 이후 지휘자 산도르 베그의 초청으로 카메라타 아카데미카 잘츠부르크의 수석 주자로서, 지휘자가 사망한 1997년까지 활약하였다.

여성으로는 드문 폐활량과 긴 곡의 연주에도 피로한 기색없이 고른 숨을 유지하는 안정감은 자연스러운 음악을 창조해낸다. 베잘리는 오렐 니콜레(Aurele Nicolet)에게서 사사받은 `순환 호흡법`을 완벽하게 구사하여, 관악기로서의 플루트가 지닌 한계를 완전히 극복함에 따라 악곡에 표현된 다양한 색감과 정서를 보다 세밀하게 재현해낸다. 엠마뉴엘 파우드가 솔리스트 활동을 위해 베를린 필을 그만두려고 할 때, 비공식적으로 샤론 베잘리에게 입단을 제의한 바가 있을만큼 세계적으로 연주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스웨덴 음반사인 BIS 레이블의 전속 아티스트로서 기돈크레머, 크레머라타 발티카와 함께 음반을 발매한 바 있고, 이후 출시된 솔로 작품집 " Israeli Connection"은 세계 주요 평론가와 잡지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또한 2002년에는 독일 포노 포럼에서 선정한 " 올해의 연주자 상", 2003년 1월 프랑스 미뎀에서는 "올해의 신인 연주자 상"을 수상했으며, 이를 둘 다 석권한 최초의 아티스트이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솔리스토로서도 명성을 확고히 다지고 있는 네덜란드 출신의 피아니스트 로널드 브로티검이 함께한다. 미국에서 루돌프 서킨 교수를 사사한 그 역시 BIS 전속 아티스트로서, 1984년 네덜란드 최고 음악상인 `네덜란드 음악상`을 수상하였다.

 

BIS를 대표하는 연주자인 샤론베잘리는 창공을 나르는 듯 싱그러운 플룻의 음색으로 유럽 평단의 주목을 받고 있다.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로널드 브로티검과 함께 창조하는 환상적 하모니의 무대는 5월의 푸르름만큼이나 상큼한 충격을 국내 음악 애호가들에게 안겨줄 것이다.


*프로그램

Franz Doppler ..........................Fantaisie pastorale hongroise op.26
프란츠 도플러 ........................... 헝가리 전원 환상곡 작품26

Kalevi Aho ................................Solo III For Flute alone
칼레비 아호 ...............................독주곡 3번

Claude Bolling.......................... Suite
클로드 볼링 .......................... ... 모음곡

_Intermission_

Franz Schubert ........................ Variationen uber Trockene Blumen
프란츠 슈베르트 ........................."시든 꽃"에 의한 플룻 변주곡

Piano Solo (로날드 브로티검) .....Gershwin 3 Preludes
..... ..... ..... ..... ..... ..... ..... ..... ..거슈인 세 개의 전주곡

Sergei Prokofiev ..... ..... ..... ..... Sonata in D Major op.94
세르게이 프로코피에프 ...............소나타 D장조 작품94

......* 프로그램은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바이오그라피

샤론 베잘리/ 플루티스트

이스라엘 태생의 플루티스트 샤론 베잘리는 텔 아비브에서 그녀의 나이 11세 때 마이클 와인트라웁(Michael Weintraub)의 지도 하에 처음 플루트를 시작하였다.
이어 14세 때 주빈 메타의 초청으로 이스라엘 주요 오케스트라와 지속적으로 협연을 가졌다.
그녀는 파리 국립 고등 음악원에서 알랭 마리옹, 레이몽기, 모리스 부르그를 사사하였고 재학 중 플루트 솔로 부분 최고상과 실내악 상을 수상하였다.

그녀는 이후 지휘자 산도르 베그의 초청으로 카메라타 아카데미카 잘츠부르크의 수석 주자로서 지휘자가 사망한 1997년까지 활약하였다. 현재 잘츠부르크에 거주하고 있는 그녀는 오케스트라의 협연주자로, 솔로이스트로, 실내악 연주자로 미국을 비롯하여 유럽, 이스라엘 등지에서 연주를 해오고 있다. 그녀는 지금까지 카메라타 아카데미가 잘츠부르크, 이스라엘 챔버 오케스트라, 잉글리쉬 챔버 오케스트라, 클랑포럼 비인, 잘츠부르크 졸리스텐, 포글러앤 켈러 콰르텟, 기돈 크레머의 크레머라타 발티카 등과 협연을 했으며, 비엔나의 무지크페라인잘, 파리 샤틀레, 콜롱 필하모닉 홀 등에서 연주회를 가졌다. 베잘리는 지금까지 모리스부르그, 다비드 게링가스, 마리아 그라프,기돈 크레머, 칼 라이스터, 올레그 마이젠베르그, 오렐 니콜레, 보리스 페르가멘쉬코프, 미칼라 페트리 등과 실내악 연주를 해오고 있다.
또한 몽펠리에 페스티벌, 모차르트 페스티벌, 로켄하우스 실내악 페스티벌, 키싱어 여름 페스티벌 등 전세계 주요 페스티벌에 초청 받아 연주하였다.

현재 그녀는 BIS레이블의 전속 아티스트로서 그녀의 첫번째 음반은 기돈크레머와 크레머라타 발티카와 한 작품이었으며 이후에 나온 그녀의 솔로 작품집 "Israeli Connection"은 세계 주요 평론가와 잡지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또한 최근에는 독일 포노 포럼에서 선정한 "올해의 연주자상"을, 그리고 2003년 1월 프랑스 미뎀에서는 "올해의 신인 연주자 상"을 수상하였다.

그녀는 일본 Muramatsu팀이 특별히 제작한 세계에서 2개밖에 없는 24캐럿의 수제 플룻으로 연주하는 것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로널드 브로티검/ 피아니스트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인 로널드 브로티검은 음악적인 재능 뿐만 아니라 음악에 대한 애착력이 뛰어난 연주자로 정평이 나있다.
암스테르담에서 태어나 장 위진에게 사사를 받은 그는 이후 영국을 거쳐 미국에서 루돌프 제르킨 교수를 사사하였다. 그는 1984년에 이미 네덜란드 최고 음악상인 "네덜란드 음악상"을 수상하였다. 그는 세계적인 지휘자들과 함께 연주를 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휘자들 중에는 프란츠 브뤼겐, 리카르도 샤이, 샤를르 뒤트와, 이반 피셔, 버나드 하이팅크, 필립 헤레베헤, 크리스토퍼 호그우드, 톤 쿠프만, 로저 노링턴, 사이먼 래틀 등이 있다.
특히 그는 모던 피아노뿐만 아니라 포르테 피아노 연주에도 상당한 실력을 갖고 있다. 그리하여 때때로 모차르트나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사이클 연주시에 자신의 피아노로 연주하기도 한다.
그는 또한 실내악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활약상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사벨 반 쾰른, 노부코 이마이, 멜빈 탄 등의 반주자로도 활약하고 있다.
1995년부터 그는 스웨덴 음반사인 BIS의 전속 아티스트로서 1996년부터 1998년까지 모차르트 피아노 전곡을 시리즈를 피아노 포르테로 연주한 10장의 CD를 발매하였다.
이어 1998년부터 2003년까지 하이든 피아노 소나타 전곡(역시 포르테 피아노로 연주)에 도전했다. 이 하이든 시리즈는 총 15장의 CD로 발매되었으며, 2004년 1월, 프랑스 칸에서 개최된 38회 MIDEM 국제음악박람회에서 `Best Piano CD of the Year 2003`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그는 데카 레이블로 리카르도 샤이가 지휘하는 로열 콘서트헤보우 오케스트라와 음반을 발매하기도 하였다.

 

다가오는 시즌에 그는 로열 콘서트헤보우 오케스트라, 스코티시 챔버 오케스트라, 신포니아 밀라노, 콘체르토 코펜하겐, 샹젤리제 오케스트라 등과 연주할 예정이다.
또한, 모차르트와 하이든 시리즈에 이은 그의 다음 목표는 베토벤이다. 2009년을 목표로 그는 베토벤 피아노 전곡(역시 포르테 피아노로 연주)에 도전한다.
2004년 10월 데뷔 25주년과 50세를 기념한 콘서트를 연다.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암스테르담의 콘서트헤보우에서 열리는 이 공연에서 그는 베토벤 시리즈 첫 음반을 공개하며 이 곡들을 연주할 예정이다.